홀덤 노리밋 전략

아이솔레이션(Isolation) 전략에 대해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3-19 18:47 조회208회 댓글0건

본문

%BE%C6%C0%CC%BC%D6%B7%B9%C0%CC%BC%C7.JPG?type=w740

 

 

 

 

초보분들한테 조금 어려울 내용일수도 있겠지만 이런것도 있구나 생각하시고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아이솔레이션이란? 고립화 시킨다는 뜻으로 레이즈나 리레이즈를 통해서 팟에 참여하는 인원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가장 좋은건 한명 만 콜해서 헤즈업을 가는 상황이겠죠.

 

헤즈업(1:1상황)상황이 플레이어들이 가지는 핸드의 다양성도 줄어들고 결과에 대한 컨트롤도 쉬워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팟에 참여하게 되면 누군가는 플랍에 몬스터핸드를 맞췄을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베팅으로 교통정리를 해서 한놈만 데려가자는죠.

 

 

 

 

그럼 누구를 아이솔레이션 시켜야할까요?

 

 

가장 좋은 상대는 매우 루즈하게 플레이하는 매니악 스타일의 상대들입니다.

단 공격적이지 않은 상대면 좋겠죠. 이런 상대를 오른쪽에 두고 항상 포지션이 있는 상태에서

적절한 아이솔레이션 베팅을 하게되면 엄청나게 넓은 범위로 계속 콜을 하고 대부분의 경우

상대는 플랍에서 아무것도 가질수 없기떄문에 컨티뉴벳으로 계속해서 팟을 차지할수 있을겁니다.

 

 

 

마지널핸드로 싸게 플랍을 보고싶어하는 림퍼들 입니다. 초보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중에 하나가

지션이 없는 상태에서 마지널핸드로 너무 자주 콜을하고 플랍에 폴드를 해서 스택이 녹아내리는 경우가 많죠.

이렇게 마지널핸드(예를들어 65수딧 같은핸드)로 자주 림프를 하는 상대들과 최대한 자주 팟을 플레이해야 합니다.

위크하게 플레이하는 상대들은 레이즈를 통해 헤즈업 팟을 만들어서 팟을 가져오기가 매우 쉽겠죠.

 

 

아이솔레이션 플레이는 테이블에서 다른 플레이어들의 핸드를 팟에 참가하지 못하게 함으로써

베스트핸드로 팟을 가져갈 확률을 높이고 포지션을 이용해서 플랍 이후 상황에서 팟을 가져가게 합니다.

아이솔레이션 플레이도 여러분이 포지션이 있을떄 더 강력하고 쉽게 사용하실수 있을겁니다.

테이블에서 물고기를 발견했다면 아이솔레이션 플레이로 집중 공략하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