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덤 노리밋 전략

상대방의 핸드범위 예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3-19 18:45 조회345회 댓글0건

본문

 %B1%C3%B1%DD.JPG?type=w740

 

 

 

상대방의 카드를 정확하게 리딩하는것은 거의 또는 한번도 일어나기 힘들만큼 쉽지 않은것이죠.

하지만 정확하게 2개의 카드를 맞출필요도 없고 맞출수도 없을것입니다.

우리가 해야할 일은 상대방의 핸드가 어떤 범위에 있는것인지 알수만 있어도 충분할것입니다.

 

 

 

처음에는 상대방에 대한 정보가 없기때문에 조금 힘들수도 있을것입니다.

플레이를 계속하다보면 상대방에 대한 정보를 조금씩 잡아내면서 범위를 좁혀 나갈수있을것입니다.

쉽게 예를 들어서 한번 설명해보겠습니다.

 

 

 

온라인 기준으로 6링 1/2불 게임으로 가정하고 본인의 스택은100bb 200불 입니다.

언더더건에서 10s10h으로 7불 레이즈~!!  버튼과 스몰에서 물고기들이 콜을하고 빅블에서 타이트한 레귤러가 콜~!!

4웨이 팟~!! 여기서 상대방들의 핸드범위를 좁힐수가 있는게 AA / KK / QQ / AK 등은 제외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리미엄 핸드들을 가졌을 경우 대부분 리레이즈가 나올것이기 떄문입니다.

플랍은 8c 4c 2s 앞에서 모두 체크하고 20불 베팅을 하자 버튼과 스몰이 폴드하고 빅블라인드만 콜~!!

여기서 예상할수 있는 핸드범위는 무엇일까요?

 

 

 

3가지 정도로 예상할수 있을것입니다. 

99~22 포켓페어 또는 Ax Kx Qx 브로드웨이 수딧 또는 98~43 커넥트 핸드일것입니다.

88 / 44 / 22 등은 셋이기 떄문에 첵콜을 한 상대방의 핸드에서 어느정도 제외시킬수 있을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많을수도 있지만 꽤나 많이 좁혀진 셈이죠~!! 

 

 

 

턴에 Ah가뜨면서  8c 4c 2s Ah  팟은 이미 68불 남은 스택은 173불... 빅블에서 다시 첵이 나옵니다.

턴에  Ah가 10s10h 입장에서는 매우 불편한 카드이지만 상대방에게도 매우 위협적인 카드일수 있습니다.

턴에 40불 베팅을 합니다.  빅블라인드에서 고민하다 콜이 나오고 팟은 이미 148불 남은 스택은 133불

 

 

 

턴에서 예상할수 있는 상대방의 핸드는 Ax 수딧핸드또는 미들 커넥트 수딧 카드 정도 되겠네요.

여기서 브로드웨이 수딧핸드를 제외할수 있는게 타이트한 레귤러들은 턴에 A떄문이라도 오버카드가 의미가 없디고

생각할것입니다. 상대방이 에이스하이로 컨티뉴벳을 하다가 A를 맞춘 상황이라고 리딩할수도 있구요.

 

 

 

리버에 7s가 뜨면서 8c 4c 2s Ah 7s  148불 팟에 먼저 65불 베팅이 나옵니다.

여러분은 상대방의 핸드를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10s10h으로 이길수 있는 핸드들은 99 / 66 / 55 / 33

또는 8이있는 커넥트핸드 4가 있는 커넥트 원페어 핸드들 입니다.

질수있는 핸드들은 Ax 수딧핸드 87 투페어 56 / 53 메이드 핸드입니다.

 

 

 

여기서 상대방에 대한 정보가 매우 중요하죠. 항상 상대방에 대한 액션을 관찰하고 기록하는 습관이 있어야합니다.

결국에는 정보가 쌓이면 쌓일수록 상대방의 핸드를 올바르게 추측할수있는 능력이 생길것입니다.

정확하게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상대방이 가질만한 핸드들을 어느정도 예측하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점점 더 상대방의 핸드범위를 좁혀 나가게 될수있다면 실수를 점점 줄일수 있으면서

리버에 더 많은 밸류를 얻어낼수 있을것입니다~!!!     ^____^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