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덤전문서적

이지게임 고급편 번역 챕터41 : 고급진 쇼다운 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3-27 02:40 조회227회 댓글0건

본문

챕터41: 고급진 쇼다운 이론(Advanced Showdown Theory, 2009)

  많은 선수들이 상대가 나쁜 핸드를 가지고 있는지를 알려고 노력한다불행하게도 이런 선수들은 자신도 약한 핸드를 가지고 있지만 그 약한 핸드는 상대보다 더 나쁘다그러나 그들은 쇼다운에서 이길 것이라는 헛된 희망을 품고 공격적인 플레이를 하지 않는다.

 첵다운 하기에 충분히 좋은 페어를 들었다는 생각에서 벗어나야 한다. - 핸드 강도는 상대적이다당신의 페어는 상대의 페어에 비해 형편없을 수도 있다.

  예를 하나 들어 보자.


  버젓하나 휼륭하지는 못한 레귤러가 UTG에서 레이즈내가 CO에서 56로 콜.

 플랍은 Q32r. 그가 벳나는 턴에서 팟을 따내기 위하여 나의 것샷을 가지고 자연스럽게 콜.

 턴은 6. 그가 첵나는 데드머니 모으기를 위해 벳하였다. (이미 계획에 있었다.) 그가 콜.

 이 시점에서 나의 6페어는 지고 있다.

 리버는 7. 그가 첵.

 많은 선수들이 그들의 6페어를 가지고 쇼다운에서 이기길 바라며 첵백 할 것이다그러나

 A)핸드의 강도는 상대적이고

 B)내 핸드는 이기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블러프가 수익적이지 않을 때 빼고는 첵을 하지 않을 것이다. (6페어이니까 첵을 하는 것은 아니다.) 이번에는 내가 셋이나 스트레이트로 보이기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벳을 결정했다나는 심지어 팟 오버벳을 했다상대는 시간을 끌다 아마 QT같은 것을 폴드했다.


  이전에 얘기했던 핸드에도 연관이 있다.

 내가 KQ를 가지고 블라인드 밖에서 레이즈에 콜하고 K98 투톤보드에서 첵레이즈 하였다상대는 콜을 하였고 턴은 T. 내가 첵하였다. (폴드를 계획했다.) 그가 첵백 하였고 여기서 상대적으로 약한 JT같은 핸드라고 생각했다리버는 블랭크나는 씬 밸류벳으로 1/2 벳을 하였다이 시점에서 나의 핸드는 그에게 일반적인 씬 밸류 핸드처럼 보였을 것이다그러나 그는 그의 핸드가 쇼다운에서 이기기 어렵고 그러므로 콜은 옵션이 아니였다그래서 그는 만약 블러프가 수익적이라고 생각했다면(예를 들어 KQ를 가진 나를 폴드하게 만든다면폴드나 레이즈의 옵션만이 있었다그는 내가 폴드할 거라고 생각하고 올인했다그에게 불행하게도 난 폴드보다는 콜에 능숙하다.


 포인트는 간단하다 :

  메이드 핸드를 블러프로 돌리는 것은 상대가 약한 핸드지만 너의 핸드보다 좋다면 좋은 생각이다.

 패시브하게 플레이하고 쇼다운을 가려는 것은 좋지 않은 전략이다만약 블러프가 수익적이라면 블러프해라페어를 안일하게 생각하지 마라너는 페어가 좋지 않은 상황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맞게 행동해라.


  좋은 예가 있다레귤러가 UTG에서 레이즈나의 학생이 A5s로 콜플랍은 973. 넛플러시 드로우가 되었다갑자기 UTG가 플랍에서 첵학생은 빅드로우에 대한 씬밸류와 데드머니를 모으기 위해 벳하였고 상대는 콜턴은 옵숫 K. UTG는 첵나의 학생은 첵을 결정리버는 5. 5페어가 되었다상대는 벳을 리드그는 콜을 결정하였다.

 콜하지 말았어야 했다액션으로 보아 그의 5페어가 이길 확률은 없다따라서 문제는 오직 블러프가 성공할 것이냐이다만약 대답이 예라면 레이즈하면 된다그렇지 않다면 폴드하면 된다.

 콜은 옵션이 아니다제발 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