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덤전문서적

이지게임 고급편 번역 챕터40 : 레벨링 사다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3-27 02:40 조회321회 댓글0건

본문

챕터40: 레벨링 사다리(The Leveling Ladder, 2011)

  당신이 어떤 레벨에 있어야 하는 지 아는 것은 짜증나는 일이다사실 레벨을 정의하는 것은 꾀나 무의미한 일이다설명해 보겠다.

 레벨링 프로세스는 일반적으로 이렇다.

레벨 1 : 상대가 가진 것은 무엇인가?

레벨 2 : 상대가 무엇을 가졌는지 내가 생각하는 것을 상대는 뭐라고 생각할까?

레벨 3 : 상대가 무엇을 가졌는지 내가 생각하는 것을 상대가 뭐라고 생각하는지 내가 예상하는 것을 상대는 뭐라고 생각할까?

언어가 무척 복잡해진다그러나 당신이 깨닫는 순간 그런 식의 생각들은 더욱 복잡해진다당신은 언제나 제한된 옵션에서 왔다갔다 계속 생각할거다.

예를 들어,

Level 1 : 그는 약한 핸드이다나는 블러프 해야 한다.

Lever 2 : 그는 자신의 약한 핸드를 내가 아는 것을 알고 있다그는 콜을 할 것이다나는 밸류벳을 해야 한다.

Leve 3 : 상대가 약한 핸드를 가졌다는 것을 내가 알고 있다는 사실을 상대가 알고 있다는 것을 나는 알고 있다콜을 할 것이다나는 밸류벳을 할 것이고그는 폴드해야만 한다그래서 나는 블러프를 해야 한다.

아니면 간단히

Level 1 : 블러프 Level 2 : 밸류 Level 3 : 블러프 Level 4 : 밸류

끝이 없다.

  우리는 복잡한 변수에서 올바른 방향을 발견하려는 것이 아닌 단순히 반복하는 레벨링을 쉽게 본다당신은 그저 블러핑 하거나 밸류 벳을 하는 것 사이에서 왔다갔다 할 뿐이다그래서 만약 리딩이 없다면 당신은 언제나 동전 던지기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레벨링에 대하여 걱정할 필요가 없다하지만 우리는 50% 이상 옳기를 원한다어떻게 해야 할까?

 그들의 레벨 제로를 탐험해라.

  레벨 제로는 선수가 존재하기 전에 있다.

나쁜 수동적인 선수가 콜을 한다.

나쁜 공격적인 선수는 블러프를 한다.

니트는 폴드한다.


  누구나 레벨 제로 게임에서 만들어지는 스타팅 포인트를 가지고 있다만약 어떤 레벨인지 확신하지 못한다면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지 말고 내려가 보라.

  나는 하이스테익스 라이브에서 매우 유명한 루즈하고 공격적인 선수와 플레이를 했다내가 ATo를 가지고 피쉬를 아이솔레이션했고 그녀가 버튼에서 콜을 했다피쉬도 콜을 했다플랍은 A64내가 C그녀가 콜피쉬는 폴드했다그녀는 내가 피쉬에게 베팅을 할 때는 자주 강한 핸드를 가진다는 것을 알고 있다그래서 나는 그녀가 넛이라면 레이즈 했을 것이고 드로우라면 콜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턴은 3그리고 내가 다시 벳(그녀의 드로우에게 밸류를 얻기 위해). 그녀가 콜을 했다리버는 5나는 첵을 하였고그녀는 즉시 올인하였다갑자기나는 레벨링 탱크로 들어갔고 아주 혼란스러웠다.

  첫째나는 생각했다. “그녀는 내가 빅핸드를 가지고 있는 것을 알고 있다따라서 그녀는 여기서 블러프를 쉽게 하지는 않을 것이다”.

 이후 나는 생각했다 “ 만약 내가 언제나 여기서 폴드한다면 그녀는 언제나 블러핑을 할 것이다“.

 그 후 그러나그녀는 내가 여기서 언제나 폴드한다는 것을 알고 있고 따라서 그녀는 이번엔 폴드하지 않을 거라 생각할 것이다.”

 나는 폴드했고 그녀는 블러프를 보여 줬다나는 사다리를 올라가는 대신에 내려갸야만 했다. - 그녀는 블러프를 좋아한다그게 다다의사결정 끝.


  히스토리 없이 누군가의 레벨 제로를 결정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따라서 나는 지속적으로 나의 상대가 쇼다운에서 어떤 것을 가지고 있나 주목한다그들이 질 때 무었을 하나그들이 끝내 콜을 하나그들이 끝내 폴드하나이런 것들이 그들의 레벨 제로를 찾는데 도움을 주고 많은 레귤러들이 논쟁하는 레벨링에 골치 아파하는 것을 막아준다.


 간단하게 말해서 심플함을 유지하라. - 당신의 레벨링 결정에서 동전던지기보다 나쁠 것은 없다당신이 끊임없이 옳은 것들을 찾는다면 당신은 나은 플레이를 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