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덤전문서적

이지게임 고급편 번역 챕터34 : 데드머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3-27 02:36 조회159회 댓글0건

본문

챕터 34 : 데드머니(Dead Money, 2009)*

  이전에 언급했듯이 데드 머니를 이해하는 것은 공격적인 하이스테익 포커를 정복하는데 중요하다두 가지 데드머니 타입이 있다.


 1) 공격적인 데드 머니

 누군가 76s로 리레이즈 했다고 해보자우리가 콜하고 플랍은 J83. 그가 벳하고 내가 콜했다턴은 A. 그가 다시 벳 (그는 이제 50BB로 커밋됐다). 만약 우리가 여기서 쇼브한다면 그는 폴드하기 때문에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중요하지 않다.

 공격적인 데드머니는 어그레서가 리레이즈에는 폴드하려고 작정한 공격적인 액션으로 정의된다.


 2) 수동적인 데드 머니.

 우리가 버튼에서 레이즈블라인드가 콜플랍은 J83. 그가 첵우리가 벳그가 폴드.

 이런 타입의 데드머니는 후반 스트릿에서 폴드할 의도로 콜을 할 때 만들어진다.


 공격적인 데드머니와 수동적인 데드머니의 특징적인 차이점은 공격적인 데드머니는 팟을 이기기 위해서 커밋되는 것이며 반면 수동적인 데드머니는 팟을 이길 수 없다.

(예를 들어 우리가 첵/레이즈 블러프를 한다면 이후의 액션에 죽을 수 있다그러나 상대는 자주 폴드한다우리가 플랍에서 첵/폴드 한다면 플랍을 보자마자 이후의 액션에 죽을 수 있다그리고 우리는 팟을 이길 능력도 없다이런 관점에서 최고로 공격적인 선수들은 수동적인 데드머니를 거의 만들지 않는 반면 자주 공격적인 데드머니를 만든다.)


  수동적인 데드머니 모으기는 프랄라드 프리드먼 게임의 기초가 됐다그는 OOP에서 상대를 리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IP에서 선수들은 항상 프라를 상대로 한 스트릿에서 콜을 한다그리고 다수의 턴 카드에서 프라는 다시 벳을 한다인포지션의 선수들은 대부분 폴드한다프랄라드는 데드머니를 먹게 된다만약 선수가 인포지션에서 콜을 한다면 프랄라드는 대부분 리버카드에서 쇼브한다대부분의 선수들은 폴드하게 된다그리고 프랄라드는 더 큰 수동적인 데드머니를 먹게 된다.


  프라 전략의 문제점은 과정에서 모든 종류의 공격적인 데드머니를 만든다는 점이다상대가 해야 할 것은 플랍이나 턴에서 막대한 공격적 데드 머니를 만들기 위해 프라에게 리레이즈를 하는 것이다사실 공격적인 데드머니 모으기는 공격적인 선수를 이기는데 핵심이다내가 이미 언급했듯이 나는 콜이 T9o로 프리플랍 5벳 쇼브하는 것을 보았다콜의 이미지는 언제나 미쳐있다. - 그는 상대가 버젓한 핸드를 폴드하는 것을 기대할 수 없다그러나 그는 완전 언더독 상태에서 콜을 받을 때 그가 수집했던 데드머니가 언제나 보상을 해준다고 생각했다.


  수동적인 데드머니는 모으기 쉽다다른 선수들은 프리플랍에 콜하고 플랍에서는 첵/폴드 한다사람들은 OOP에서 3벳에 콜하고 플랍에서 첵폴드한다상대는 플랍에서 첵콜하고 턴에서 첵폴드한다이것은 공격성을 유지해야 하는 좋은 이유이다그러나 우리는 누가 공격적인가는 신경쓰지 말아야 한다결국 공격적인 선수들도 역시 나쁜 핸드로 팟에 돈을 넣게 된다그들은 단지 콜하거나 첵폴드 하는 대신에 베팅하거나 레이즈하는 사람들일 뿐이다.

 

 

*이번 챕터는 기본적으로 의미론적인 문제를 푸는데 도움을 준다만약 데드머니가 사람들이 폴드할 때만 존재한다면 수동적인 데드머니와 공격적인 데드머니의 차이점은 상대가 데드머니에 커밋되는 것을 통한 라인을 묘사하는 것만을 제공한다.(폴드하기 전에 취하게 될 라인실용적인 적용 측면에서 라이브 머니 대 데드 머니live money vs. dead money”챕터가 아마 도움이 될 것이다그러나 수동적인 데드머니와 공격적인 데드머니의 차이점을 이해하는 것은 다른 타입의 선수를 상대로 언제 공격적인 액션을 취할 것인지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