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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2M’ 임팩트…엔씨, 내년 영업익 1조 넘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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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봉동새 작성일19-09-10 10:30 조회3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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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의 신작 모바일게임 ‘리니지2M’의 임팩트가 심상치(?) 않다.

지난 5일 공개와 함께 시작한 사전예약에서 18시간만에 200만명을 끌어모으는 ‘파괴력’을 과시한 것. 이는 3일만에 200만명을 달성한 전작 ‘리니지M’의 역대 최단 시간 기록을 가볍게 넘어선 것이다.

사전예약 550만명을 기록하며 지난 2017년 6월21일 출시된 ‘리니지M’은 첫날 매출 107억원, 일 매출 최고 130억원의 기록을 세웠으며, 출시 이틀 만인 23일 구글플레이 매출 1위에 오른 후 지금까지 흔들림없이 정상을 지켜내고 있는 ‘독보적인’ 작품이다. ‘리니지2M’이 ‘리니지M’을 넘어선다면 한국 게임의 또다른 역사가 쓰여지게 된다.

‘리니지2M’의 파괴력에 증권사들도 분주해졌다. 대다수 증권사들은 엔씨소프트가 2020년 매출 2조원 이상, 영업이익 1조원 이상의 실적을 올릴 것이란 예상을 내놓기 시작했다.

엔씨는 지난 5일 ‘리니지2M’의 미디어 쇼케이스 ‘세컨드 임팩트’를 열고 또 한번의 기술적 진보를 예고했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지난 5일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리니지2M’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김택진 대표는 “16년 전 ‘리니지2’가 세상에 나와 모두를 놀라게 했던 도전 정신과 기술적 진보를 ‘리니지2M’을 통해 모바일에서 재현할 것”이라며, 특히 “앞으로 몇년동안 기술적으로 따라올 수 없는 게임을 만들었다”고 자신감을 밝혔다.

공개된 ‘리니지2M’은 지금까지 모바일게임에서 실현되지 못한 △4K UHD급 풀 3D 그래픽 △모바일 3D MMORPG 최초의 충돌 처리 기술 △플레이를 단절시키는 모든 요소를 배제한 심리스 로딩 △1만명 이상 대규모 전투가 가능한 모바일 최대 규모의 원 채널 오픈 월드 등을 구현했다.

이는 지금까지 모바일 MMORPG의 한계로 여겨졌던 기술적인 부분을 넘어선 것으로 평가된다.

여기에 모바일과 PC의 완벽한 연동을 위한 게이밍플랫폼 ‘퍼플’까지 공개하며 PC와 모바일 플랫폼의 통합을 선언했다.

업계 관계자는 “‘리니지2M’이 쇼케이스 이름처럼 업계와 시장에 큰 임팩트를 주고 있다”며 “쇼케이스에서 발표된 내용들이 실제로 어떻게 구현돼 세상에 나올지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조진호 기자 ftw@kyunghya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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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수’들이 속속 링 위에 오르면서 하반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대전이 본격 시작됐다.

삼성전자, LG전자가 5G(5세대 이동통신)·폴더블 스마트폰 등 프리미엄 신작을 내놓는 데 이어 애플도 오는 10일(현지시간) 아이폰의 후속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이 성장 정체기에 들어감에 따라 하반기 실적을 이끌 차세대 모델 경쟁이 어느 때보다 더 치열할 전망이다.

애플은 10일 미국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신제품 발표 행사를 개최한다. 새 아이폰 명칭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아이폰11’ 시리즈가 유력하다. 5.8인치 ‘아이폰11’과 6.5인치 ‘아이폰11 프로’, 보급형 ‘아이폰11R’ 등이 발표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현재까지 나온 외신 보도에 따르면 ‘아이폰 11’에는 트리플 카메라가 적용돼 사진·영상 촬영 기능 향상이 예상된다. 저조도 환경에서의 품질 개선과 인공지능(AI) 이미지 합성을 통한 전문가급 결과물 등도 거론된다.

3D카메라(ToF) 시스템을 통한 증강현실(AR) 콘텐츠 구현도 기대를 모은다. 삼성전자도 ‘갤럭시노트10 플러스’에 ToF 카메라를 탑재했지만 뚜렷한 활용도를 제시하지 못하는 상황, 애플이 어떤 방향성을 제시할지 주목된다. 또 ‘아이폰11 프로’ 모델에는 ‘갤럭시 노트’처럼 ‘펜슬’이 탑재된다는 루머도 돌고 있다.

앞서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 10·플러스’와 세계 최초의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를 출시하며 기선제압에 나섰다.‘갤노트10’은 베젤이 거의 없는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와 스마트폰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에어 액션 등 마술봉으로 거듭난 스마트 ‘S펜’을 탑재했다. 또 특별한 장비 없이도 누구나 전문가 수준의 동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할 수 있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트렌드’에 최적화됐고, 고사양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점을 앞세웠다.

화면을 접었다 펴는 혁신적 기능으로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갤럭시 폴드’도 출시됐다. 접었을 때는 4.6인치 커버 디스플레이를 통해 기존 스마트폰처럼 사용할 수 있고, 펼치면 7.3인치 내부 디스플레이를 통해 사용하던 앱을 끊김 없이 자동으로 보여준다. 화면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2분할 혹은 3분할로 나눠 여러 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다.

LG전자도 지난 6일 진화한 ‘듀얼 스크린’을 장착한 ‘V50S 씽큐’를 공개하며 하반기 스마트폰 대전에 출사표를 올렸다.

‘V50S 씽큐’는 6.2인치였던 기존 듀얼 스크린 화면 크기를 본체 크기인 6.4인치에 맞춰 디자인 완성도와 몰입감을 높였다. 노치 디자인이었던 전작과 달리 전면 카메라 부분을 물방울 모양으로 감싸 화면을 제외한 베젤을 최소화했다.

또 고객의 요청에 따라 전면에 2.1인치 크기의 알림창을 탑재했으며, ‘360도 프리스탑’ 기술을 적용해 어느 회전 각도에서나 고정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디스플레이 내장 지문인식’ 기능도 적용, 듀얼 스크린을 뒤쪽으로 완전히 접은 상태에서도 화면의 지문 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지난 2분기 전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7% 역성장했다. 시장이 침체된 만큼 제조사들의 신제품 마케팅 경쟁이 어느 때보다 치열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진호 기자 ftw@kyunghya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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